7. 고린도 전서(완료)

고린도 전서 9장

유니크 바이블(unique Bible) 2025. 1. 24. 03:44

9

   사도의 권리   

1. 내가 자유하지 아니하느냐? 사도가 아니냐?

 

2. 혹 다른 사람에게는 내가 사도가 아닐지라도, 너희 에게는 사도니, 나의 사도 됨을 인친 것이 주 안에 있는 너희들이라.

 

3. 나를 힐문(詰問)하는 사람에게 발명(發明)(변명)할 것이 이것이니,

()
힐문(詰問): 트집을 잡아 따지고 물음
발명(發明): 죄나 잘못이 없음을 말하여 밝힘, 변명

 

4. 우리가 어찌 먹고 마시는 권이 없겠느냐?

 

5. 다른 사도와 주(主)의 형제 게바와 같이 교우된 아내를 데리고 행할 권이 없겠느냐?

 

6 .어찌 나와 바나바만 일하지 아니할 권(權)이 없겠느냐?

 

7. 누가 자비량(自備糧)하고 병정을 다니겠느냐? 누가 포도를 심고 그 실과를 먹지 않겠느냐? 누가 양떼를 기르고, 그 양무리의 젖을 먹지 않겠느냐?

()
자비량(自備糧): 자기가 쓸 양식등을 스스로 갖춤

 

8. 내가 (그저)사람의 풍속(風俗)대로 이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냐? 율법도 또한 이것을 말하지 아니하느냐?

 

9. (대개) 모세 율법에 기록하였으되,곡식을 밟아 떠는(타작하는) 소의 입에 망(網)을 씌우지 말라. 하셨으니, 하나님께서 어찌 소를 위하여 염려하심이냐?

 

10. (이는)전혀(專-)(오로지) 우리를 위하여 말씀하심이 아니냐? 진실로 우리를 위하여 기록하였으니, 밭 가는 자는 바라는 마음으로 갈며, 곡식 떠는 자(타작하는 자)는 함께 얻기를 바라고 떠느니라(타작하느니라).

 

11. 우리가 너희에게 신령한 일을 (가르쳐) 보인즉, 너희 육신의 물건을 거두기로(서니) 어찌 과(過)하다 하겠느냐?

 

12. 다른 사람도 너희에게 이런 권(權)을 가졌거든, 하물며 우리일까 보냐? 그러나 우리가 이 권(權)을 쓰지 아니하고, 범사를 참는 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막히지 않게 함이로다.

 

13. 성전의 일을 하는 사람은 성전으로 말미암아 먹으며, 제단을 모시는 사람은 제단과 (함께) 나누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14. 이와 같이 주께서 명하시기를, 복음 전하는 자()는복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하셨느니라.

 

15. 그러나 내가 한 번도 이 권을 쓰지 아니하고, 또 이 말을 쓰는 것은 나를 이같이 대접하라는 것이 아니라, (대개) 내가 차라리 죽을지언정...., (누구든지) 남이 내 자랑하는 것을 헛된 데로 돌리지 않게 하리라.

 

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不得不) 할 일임이라. 만일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禍)가 미치리라.

 

17. 내가 내 임의(任意)로 이것을 행하면, 상을 얻으려니와, 임의로 아니하여도, 내게 맡긴 직분은 있으니,

 

18. 그런즉 내 상 받을 것이 무엇이냐? 내가 복음을 전할 때에 값없이 전하는 것은, 복음으로 인하여, 내게 있는 권을, 다 쓰지 아니함이로다.

 

19. 비록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 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이 얻고자 함이라.

 

20. 유대에게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에게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 있는 것 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를 얻고자 함이요,

 

21. 율법 없는 자에게 내가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를 얻고자 함이나, 그러나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이 없는 자가 아니며,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노라.

 

22. 약한 자에게 내가 약한 자와 같이 된 것은 약한 자를 얻고자 함이요, 여러 사람에는 내가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들을 구원코자 함이니,

 

23. 내가 복음을 위하여 모든 일을 행함은 한가지로(하나 같이) 참예하여 은혜를 받고자 함이라.

 

24. 달음박질하는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가 다 달릴지라도, 상 얻는 자가 다만 하나뿐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 얻기를 위하여, 이와 같이 달음질 하라.

 

25.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 하나니, 그들은 썩은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오직 우리는 썩지 아니할 면류관을 얻고자 하노라.

 

26. 그러므로 내가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 같이 아니하고, 내가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아니하여,

 

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복음을) 전파한 후에, 내 자신이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하노라.

 

'7. 고린도 전서(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린도 전서 11장  (0) 2025.01.25
고린도 전서 10장  (0) 2025.01.25
고린도 전서 8장  (0) 2025.01.24
고린도 전서 7장  (0) 2025.01.24
고린도 전서 6장  (0)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