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
1. (대개) 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와 무릇 육신으로 내 얼굴을 보지 못한 자를 위하여 어떻게 힘쓰는 것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2. 이는 그들의 마음에 위로를 받고, 사랑으로 연합하여 깨달아, 온전히 믿음의 일절(一切) 풍성함을 얻어, 하나님의 오묘한 것을 그들에게 알게 하려 함이니, 곧 그리스도시라.
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보배로운 것이 다 감추었느니라.
4. 내가 이 말을 함은 누가 공교(工巧)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함이니,
5. (대개) 내가 비록 육신으로는 함께 있지 못하나, 마음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의 규모(規模)(질서 있는 삶)와 그리스도를 믿음이 굳은 것을 보고, 기뻐하노라.
그리스도 안에서 사십시오
6. 그러므로 너희가 주 그리스도 예수를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7. 그 안에 뿌리를 깊이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더하고 더하라.
8. 삼가 (어떤) 사람이 있어, 그 곡학(曲學)의 허망한 속임으로 너희를 노략할까 두려워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遺傳)과 세상의 초등 학문(원리)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주(註) ①폄론(貶論): 남을 깎아 내려 헐뜯음 |
9. (대개) 하나님의 일절 풍성하심이 그리스도 안에서 형체를 이루어 거하시고,
10. 또한 너희도 그 안에서 풍성함을 얻었으니, 그는 모든 정사(政事)와 권세의 머리가 되신지라.
11. 또 그 안에서 너희가 할례(割禮)를 받았으니, 이는 손으로 한 할례가 아니요, 정욕의 몸을 벗은 것이니,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12. 너희가 세례를 받음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고, 또 함께 살았으니, 곧 죽었던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신, 하나님의 행하심을 믿음으로 됨이니라.
13. 또 너희가 이왕(已往)에 너희 범죄함과 육체의 할례를 받음이 없음(무할례)으로 죽었던 자가 되었더니, 이제는 하나님이 우리 모든 죄를 사하사, 너희로 하여금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시고,
주(註) ①이왕에: 이미 정하여진 사실로서 그렇게 된 바에 |
14.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儀文)(의식적 규정)에 대해 썼던 율법( or 증서)을 도말(塗抹)하시고, 제(除)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셨고,
주(註) ①도말(塗抹): 발라서 가림 / 진흙(칠하다) 도(塗), 바를 말(抹) |
15. 정사(政事)와 권세 잡은 자를 파(破)하여, 그들을 (온)세상에게 보이시고, 십자가로 승전가(勝戰歌)를 부르셨느니라.
16.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節期)(holy day)와 월삭(月朔)(the new moon)과 안식일을 인하여, 사람의 폄론(貶論)을 받지 말라.
주(註) ①폄론(貶論): 남을 깎아 내려 헐뜯음 |
17. 이는 다 장래 일의 그림자니, 그 실체(본모습)는 곧 그리스도께 속하였느니라.
18. 사람이 일부러 겸손하여 천사(天使)에게 절함으로, 너희 상(賞)을 빼앗지 말게 하라. 그가 그 본 것을 의지하여 정욕을 좇아, 망령(妄靈)되이 교만하고,
19. 머리를 받들지 아니하는지라. 온몸이 머리로 말미암아 마디와 힘줄로 도움을 얻고 연합하나니, 하나님이 자라게 하심으로 자라느니라.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새 생활
20.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서 세상의 초등 학문을 벗어났거든, 어찌하여 세상에 사는 것과 같이 의문(儀文)(의식儀式적 규정)을 순종하느냐?
21. 곧 ‘붙잡지도 말고, 맛보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하는 의문(儀文)(의식儀式적 규정)이니,
22. 이는 모든 물건은 쓰는대로 부패하는 것이거늘, 사람의 명(命)과 가르침을 좇느냐?
23. 이런 의문(儀文)(의식儀式적 규정)은 스스로 숭배함과 겸손함과 몸을 괴롭게 하는 데는 지혜 있는 모양이 있으나, 오직 정욕 좇는 것을 금(禁)하는 데는 유익함이 조금도 없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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