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아가 (완료)

아가 1장

유니크 바이블(unique Bible) 2024. 12. 14. 15:02

솔로몬의 아가(雅歌)

- 솔로몬이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부른 노래-

 

1

 

1. 이는 노래 중(中) 아가(雅歌)니, 솔로몬이 지은 것이라.

()
아가(歌): 청아한 노래, Song of songs
아악(樂): 궁중 음악
어금니 아(牙) , 작은 새(뻐꾸기) 추(隹)
(연구) 맑은 소리 아(雅)

 

술람미(솔로몬) 여인의 신앙 고백(告白) - 주님의 사랑에 매혹되어 주님을 향해 달려감

2. 당신이 입 맞추는 예(例)로써, 나로 더불어 입 맞추기를 원하니, 당신의 사랑은 술보다 낫나이다. 당신의 기름은 향기가 좋고,

()
술람미: 솔로몬의 히브리어 이름인 쉘로모의 여성형
솔로몬 자신을 술람미 여인으로 비유하여 노래함.

 

3. 당신의 이름은 쏟은 향기로운 기름 같으니, 그러므로 여인들이 당신을 사랑하나이다.

 

4. 나를 이끄시니, 우리가 당신을 따라 달음박질하나이다. 왕께서 나를 그 후궁(後宮)으로 들어가게 하였으니, 우리가 당신을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하고, 당신의 사랑을 칭찬하여, 술보다 낫다 하리니, 그들이 진실로 당신을 사랑하나이다.

()
우리: 여인들(성도들)

 

예루살렘 여자들(성도들)을 향한 술람미 여인의 자기 반성 - 위임 받은 포도원을 지키지 못함

5. 예루살렘 여자들아, 내가 비록 검으나, 아름다워, 게달의 장막 같고, 또 솔로몬의 휘장(揮帳) 같도다.

 

6. 햇빛이 나를 쪼임으로, 내 낯빛이 그을렸으니, 나를 보지 말지어다. 내 어미의 아들들이 나에게 노(怒)하여, 포도원 지기를 삼았으나, 나의 포도원을 내가 지키지 못하였도다.

 

술람미 여인이 주님께 자신의 심정 토로(吐露) -  주님의 양떼를 어떻게 해야할지 여쭤봄

7. 내 마음에 사랑하는 자여, 당신의 양떼를 어느 곳에서 먹이며, 오정(午正)(정오正午)에 어느 곳에서 쉬게 할 것을 내게 고(告)하소서. 내가 어찌하여 얼굴을 가리운 자와 같이, 당신의 목자들의 양(羊) 떼 곁에 있겠나이까?

 

주님께서 술람미 여인에게 말씀하심 -  방법을 알려 주시고 격려하심(바로 병거의 준마)

8. 여인 중 가장 아름다운 자여, 네가 만일 알지 못하겠거든, 양 떼의 발자취를 따라 나와서, 목자들의 장막 곁에서, 네 염소 새끼를 먹이라.

 

9. 내 짝이여, 너를 비유컨대, 바로의 병거(兵車)를 끄는 준마(駿馬)와 같도다.

 

10. 네 뺨에는 땋은 머리로 꾸몄고, 네 목에는 진주 꿰미로 꾸몄도다

 

11. 우리가 너를 위하여 금 사슬을 땋아, 은(銀)을 박아 만들리로다.

()
우리: 성부, 성자, 성령

 

술람미의  신앙 고백 

-나도 기름, 몰약 향낭

12. 왕이 그 자리에 앉았을 때에, 나의 나도 기름이 그 향기를 발(發)하는 도다.

 

13.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둔 몰약(沒藥) 향낭(香囊)과 같도다.

()
향낭(香囊): 향을 넣어 차는 주머니

 

주님께서 술람미에게 말씀하심

 - 고벨화 꽃송이, 비둘기 눈, 푸른 침상, 백향목 기둥과 들보, 전나무 석까래

14. 나의 사랑하는 자는 엔게디 포도원에 있는 고벨화 꽃송이 같도다.

 

15. 내 짝이여, 당신은 아름답고 아름다우니, 당신의 눈이 비둘기와 같도다.

 

16. 나의 사랑하는 자여, 당신은 아름답고 진실로 즐겁도다. 또한 우리의 침상은 청색(靑色)이요,

 

17. 우리 집의 기둥과 들보는 백향목이요, 서까래는 전나무로다.

'22. 아가 (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가 6장  (0) 2024.12.14
아가 5장  (0) 2024.12.14
아가 4장  (0) 2024.12.14
아가 3장  (0) 2024.12.14
아가 2장  (0) 2024.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