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
주님께서 술람미 여인에게 말씀하심
- 너는 온전히 아름답게 예비된 신부이니, 나의 동산에서 아름다운 실과를 먹을지라
1. 내 짝이여, 너는 아름답고 아름다우니, 너울 속에 있는 네 눈이 비둘기와 같고, 네 머리털은 길르앗산(山) 곁에 누운 염소 무리 같도다
2. 네 이(치아)는 마치 털 깎인 암양이 목욕장에서 나온 것 같으니, 각각 새끼 둘을 낳았는데, 새끼 없는 양(羊)은 하나도 없도다.
3. 네 입술은 홍색실(紅色-)과 같고, 네 입은 아름답도다. 너울 속에서 네 살결이 석류(石榴) 한쪽과 같음이여,
4. 네 목은 군기(軍紀)를 갖추려고, 건축한 다윗의 망대(望臺)(전망대)와 같은데, 그 위에는 방패 일천개(一千個) 달렸으니, 다 용사의 방패로다
5. 너의 두 젖은, 백합화 가운데서, 꼴을 먹는 노루 새끼 한 쌍 같도다.
6. 날이 서늘하여지고, 그림자가 기울어지기에 미쳐(사라지기 전에), 내가 몰약(沒藥)산(山)과 유향(乳香) 멧부리에 가리로다.
주(註) ①멧부리: 산등성이나 산봉우리의 가장 높은 꼭대기 |
7. 나의 짝이여, 너는 온전히 아름다워, 아무 티가 없도다.
8. 나의 신부여, 레바논으로부터 나와 함께 오고, 레바논으로부터 나와 함께 할지어다. 네가 아마나 꼭대기와 스닐과 헤르몬 꼭대기에서 바라보고, 사자의 굴과 표범의 산에서 바라볼지어다.
9. 나의 누이 나의 신부여, 너는 내 마음을 빼앗음이여, 네 눈으로 한번 보고, 네 목에 드리운 사슬 한(1) 꿰미로 내 마음을 빼앗았도다.
10. 나의 누이 나의 신부여, 네 사랑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네 사랑은 술보다 얼마나 나으뇨? 네 기름의 향기가 각양 향품보다 낫 도다.
11. 신부여, 네 입술은 꿀 방울을 떨어뜨리고, 네 혀 밑에는 꿀과 젖이 있도다. 네 의복의 향기는 레바논의 향기와 같도다.
12. 나의 누이 나의 신부는 잠근 동산이요, 덮은 우물이요, 봉한(封-)(밀봉한) 샘이로다.
13. 너의 동산에 심은 것은 석류와 및 각종 아름다운 실과와 고벨화(花)와 나도초(草)와
14. 및 나도와 번홍화(番紅花)와 창포(菖蒲)와 계수(桂樹)나무와 각종 유향목(乳香木)과 및 몰약(沒藥)과 침향(沈香)과 모든 귀한 향품이며,
15. 또 너는 곧 동산의 샘이요, 생수의 우물이요, 레바논으로부터 흐르는 시내로다.
16. 북풍아 일어나고, 남풍아 일어나서, 나의 동산에 불어, 그 향기를 날릴지어다. 원컨대 나의 사랑하는 자는 친히 그 동산에 들어가서, 그 아름다운 실과를 먹을지어다.